가장 흔한 피부 종양
300x250
비만세포종은 비만세포의 종양성 증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종양입니다. 비만세포라고 하면 흔히 뚱뚱한 지방세포를 더 올리기 쉽지만 별로 상관이 없는 세포입니다. 오히려 알려진 반응과 관련 있는 세포입니다.
강아지 비만세포종 증상?
비만세포종은 강아지에서 발생하는 가장 흔한 피부 종양 중 하나이며 다양한 형태로 다양한 위치에 관찰될 수 있습니다. 궤양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어떤 경우는 마치 지방종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. 눈으로 봐서는 무슨 종양인지 정확히 알 수가 없기에 이를 구별하기 위한 검사가 필요합니다. 주로 피부에서 확인되는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.
+피부에 혹이 몇 달만에 커졌어요
+피부의 혹이 빨갛게 부어올랐어요
+피부가 벌레 물린 것처럼 부었어요
비만세포종은 어린 반려견에서도 확인될 수 있지만 주로 평균 8살의 나이 든 반려견에서 자주 확인됩니다. 특히 불도그, 보스턴 테리어, 퍼그, 비글, 래브라도레트리버, 골든레트리버에서 자주 생깁니다.
비만세포종은 몸의 어느 부위에서든 발생할 수 있고 종종 여러 부위에서 동시에 확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 그중에서도 몸통, 그리고 항문과 생식기 사이 위치에 잘 발생합니다. 일부 비만세포종은 알레르기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을 분비해서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드물게 히스타민의 분비가 지속되면 소화기계 궤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식욕부진, 구토, 빈혈, 혈변 등이 확인될 수도 있습니다.
치료방법
일반적으로 비만 세포종의 치료는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이 필요하며 종양의 유형에 따라 항암치료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.
+++시그널+++
비만세포종은 반려견 피부 종양 중 가자 종양입니다. 검사 결과에 따라 경과는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악성입니다. 종양은 조기 진단과 빠른 치료가 생명입니다. 반려견의 몸에 혹이 생기진 않았는지 항상 살펴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.